보도자료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11차 공표

작성일
2019.10.30 13:16
조회
120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11차 공표

- 평가위, 자율규제 미준수 누적 게임물 19종 공개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이하 ‘기구’)는 한국게임산업협회(이하 ‘협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강화된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이하 ‘자율규제’)’ 강령에 따라 미준수 게임물을 오늘 11차 공표하였다.

강령은 확률형 아이템 결과물에 대해 개별 확률을 공개하도록 하고 있으며, 확률정보 표시 위치를 이용자의 식별이 용이한 게임 내 구매화면 등에 안내하도록 하고 있다.

기구는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모니터링을 통해 강령에 따라 확률형 아이템 확률을 공개하는지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구 내(內) 자율규제평가위원회(위원장 황성기, 이하 ‘평가위’)는 2019년 9월 30일 기준으로 총 19종(온라인게임 4종, 모바일게임 15종)의 미준수 게임물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2종의 게임물이 신규 미준수 게임물로 추가되었고 전월 미준수 게임물 3종이 순위권 하락으로 모니터링 대상에서 제외되면서 2019년 9월 말까지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은 총 19종이다.



평가위는 “신규 출시된 모니터링 대상 게임물을 보면 자율규제 강령을 준수한 경우가 많다”며 “자율규제가 정착되는 과정으로 보고, 앞으로 해외 게임물의 강령 준수율 상승과 더불어 자율규제 강령 준수가 게임 서비스 제공 시 기본 고려요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확률형아이템자율규제미준수게임물11차 공표